성수동 맛집 중앙감속기에서 퓨전 중식을 제대로 만나다

성수동은 가장 떠오르는 핫플이다보니 정말 맛집이 많은 동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런 성수동에 위치한 성수동 맛집 중 하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성수동 맛집 중앙감속기입니다.

공장을 개조한 중앙감속기

성수동 맛집 중앙감속기의 외관

성수동 4번출구로 나와 뚝섬역 쪽으로 걸어가다보면 만날 수 있는 중앙감속기. 중앙감속기는 최현석 셰프가 성수동에 위치한 오래된 공장인 중앙감속기를 개조해서 만든 이탈리안 차이니즈 퓨전 레스토랑입니다.

중앙감속기라는 오래된 공장의 외관과 이름은 그대로 유지하고 안은 퓨전 레스토랑다운 트랜디한 공간으로 탈바꿈해서 영업하고 있는 곳입니다. 최현석 셰프님다운 크레이티브하면서도 재미있는 퓨전 요리를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2020년 초 영업을 시작해서 3년째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중앙감속기 영업시간

요일

영업시간

12:00 ~ 21:00

15:00 ~ 17:30 브레이크타임

12:00 ~ 21:00

15:00 ~ 17:30 브레이크타임

12:00 ~ 21:00

15:00 ~ 17:30 브레이크타임

12:00 ~ 21:00

15:00 ~ 17:30 브레이크타임

12:00 ~ 21:00

15:00 ~ 17:30 브레이크타임

12:00 ~ 21:00

15:00 ~ 17:30 브레이크타임

12:00 ~ 21:00

15:00 ~ 17:30 브레이크타임

주차정보

중앙감속기는 성수동 골목안에 위치한 가게이다보니 주차 공간이 따로 없습니다. 만약 차를 가지고 방문하셨다면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예약정보

중앙감속기는 미리 예약을 받아 영업하는 시스템입니다. 만약 자리가 있다면 그냥 방문하셔서 입장하실 수 있지만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약은 네이버 예약이나 캐치테이블, 전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5인이상 많은 자리로 예약을 하실 때는 네이버예약 외에 캐치테이블이나 전화로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넓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매장

중앙감속기의 내부 인테리어는 굉장히 고급스러운 편이었습니다. 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느낌을 살리기 위해 내부 인테리어의 기본은 콘크리트가 노출되어있는 거친 형식이었지만 그 안에 들어있는 소품, 테이블등은 굉장히 고급스러웠습니다. 나오는 팝한 음악과 가운데 달려있는 거대한 샹들리에가 이런 느낌을 더욱 살려주는 것 같더라구요.

가장 안쪽에는 주방이 오픈주방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오픈 주방 앞에는 주방을 바라보면서 먹을 수 있는 바 형태의 테이블이 있어 요리하는 것을 보면서도 먹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중앙감속기의 메뉴구성

중앙감속기의 메뉴판

중앙감속기는 이탈리안과 차이니즈의 퓨전 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대부분 요리가 중식 베이스에 이탈리아의 향을 추가한 느낌들의 요리입니다.

발사믹 꿔바로우, 차돌 마라크림 짬뽕 등 뭔가 색다른 요리들이 잔뜩있어 도전정신이 강한 분들이라면 정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매장입니다.

중앙감속기의 터치스크린

중앙감속기의 테이블마다 터치스크린이 놓여있어 원하시는 메뉴를 고르신 후 이 터치스크린으로 주문을 해주시면 됩니다. 뭔가 중앙감속기같은 고급 레스토랑과는 어울리지 않긴 했지만 사람을 부르지 않고 주문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참 간편했던 것 같습니다.

중앙감속기 메뉴 리뷰

바질새우춘권

중앙감속기의 바질새우춘권

바질새우춘권 15,000원

4피스에 15,000원인 바질새우춘권입니다. 정말 두꺼운 튼실한 춘권 4개가 마라 토마토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안에는 바질페스토와 새우가 가득 들어있는데 이 속재료가 바삭한 춘권피와 정말 정말 잘 어울립니다. 바질페스토 특유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는데 바삭한 춘권피와 정말 잘 어울리더라구요. 바질맛을 싫어하지만 않으신다면 절대 싫어할 수 없는 맛이랄까요.

함께 제공되는 토마토소스도 춘권과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바질페스토와 새우를 넣고 튀긴 춘권이다보니 자칫하면 느끼할 수 있는데 토마토마라소스의 살짝 매콤함이 느끼함을 제대로 잡아주어서 참 좋더라구요. 토마토소스의 토마토풍미 자체도 바질과 잘 어울려 조합이 참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중앙감속기에서 먹었던 모든 메뉴 중 베스트였기에 중앙감속기에 방문하시면 꼭 드셔야하는 메뉴입니다.

차돌 마라크림 짬뽕

차돌 마라크림 짬뽕 19,500원

마라베이스로 만든 차돌 짬뽕에 크림을 넣어 부드럽게 만든 차돌 마라크림 짬뽕입니다. 안에는 차돌박이, 청경채 등 각종 야채, 해산물, 크림이 들어있습니다.

차돌 마라크림 짬뽕을 먹기 전에 전체적으로 잘 섞어줘야합니다. 안에 들어있는 크림을 섞어주면 사진처럼 국물이 부드러운 크림색으로 변합니다. 맛은 살짝 매콤한 짬뽕국물에 부드러운 크림이 섞인 맛이었어요.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맛이긴 한데 중간중간 마라의 톡쏘는 향이 살아있는 맛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마라향이 강하지는 않고 마라를 못드시는 분들도 먹을 수 있는 수준이라 마라를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은 솔직히 조금은 실망하실수도 있는 그런 맵기정도입니다. 크림과 섞여 약간 매콤한 로제파스타같은 느낌이다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은 그런 맛입니다.

퓨전요리답게 차돌 마라크림 짬뽕안에는 중국집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옥수수면이 아닌 파스타면이 들어있습니다. 옥수수면보다는 식감이 살아있는 편이고 잘 퍼지지 않아서 색다른 재미가 있더라구요. 안에 각종 고기와 해산물도 가득 들어있어 짬뽕스러운 시원한 맛도 살아있는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맛이 엄청나게 독특하지는 않았고 마라짬뽕 베이스에 크림을 넣어 부드럽게 만들고 파스타면을 넣어 만든 맛입니다. 엄청나게 독특하고 특별한 맛을 기대하고 먹는다면 살짝 실망할 수도 있는 맛이랄까요. 저는 양도 푸짐하고 맛도 무난히 좋아 맛있게 먹었던 메뉴였습니다.

발사믹 꿔바로우

발사믹 꿔바로우 23,000원

우리가 흔히 아는 꿔바로우에 발사믹 식초를 베이스로 만든 소스를 얹은 발사믹 꿔바로우입니다. 두툼한 돼지고기에 얇게 튀김옷을 입혀 튀겨냈고 일반적인 꿔바로우 소스에 비해 상당히 걸쭉한 소스를 얹었습니다.

안에는 큼직한 꿔바로우가 몇개 들어있는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드시면 됩니다.

발사믹 꿔바로우의 경우 일단 퀄리티 좋게 튀겨진 꿔바로우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두툼한 고기에 얇게 찹쌀반죽이 입혀져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꿔바로우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거기에 살짝 새콤한 발사믹 식초가 들어간 소스가 입혀져있는데 발사믹 소스가 엄청 강한편은 아니라 꿔바로우와 잘 어울리더라구요.

소스의 맛이 엄청 강한편은 아니지만 발사믹 특유의 향은 살아있어 꿔바로우의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발사믹의 풍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안에 딸기가 들어있기는 한데 발사믹에 새콤함을 더해줄 뿐 크게 존재감이 있는 편은 아니더라구요. 약간 탕수육 소스 안에 들어간 파인애플같은 존재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맛도 독특한 편은 아니라 누구나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그런 느낌의 요리였습니다. 중앙감속기만의 독특한 퓨전을 기대하셨다면 너무 일반적이어서 실망할수도 있는 그런 요리지만 누구나 무난히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좋은 그런 요리였네요.

총평

성수동 맛집 중앙감속기는 최현석 셰프가 운영하는 매장답게 독특하면서도 매력있는 이탈리안 중식을 판매하는 퓨전 레스토랑이었습니다. 어떤 메뉴는 상당히 기발하면서도 맛있었고 어떤 메뉴는 일반적이어서 어떤 메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폭을 넓게 가져갈 수 있는 그런 레스토랑이었던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도 상당히 고급스럽고 가운데 넓은 테이블도 있어 여러명에서 예약하고 모임하기도 좋을 것 같았네요. 전체적으로 요리 퀄리티가 상당히 훌륭해 요리 자체에서는 호불호가 갈릴지언정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이었습니다.

생각보다 이런 독특한 퓨전 레스토랑이 잘 없는 편이라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방문해보시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성수역 빵집 에르제 잠봉뵈르가 정말 맛있는 잠봉뵈르 맛집

성수동 파티세리후르츠 실사 디저트가 아름다운 성수동 디저트 맛집

944 thoughts on “성수동 맛집 중앙감속기에서 퓨전 중식을 제대로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