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산정호수 맛집 솟대에서 이동갈비를 맛보다

포천 산정호수 근처에는 카페는 정말 많지만 의외로 괜찮은 맛집은 찾기 힘든 편입니다. 뭔가 음식점은 많지만 확 끌리는 그런 음식점은 잘 없더라구요. 이번 글에서는 그런 산정호수 근처의 음식점들 중 괜찮은 맛집 하나를 소개해볼까합니다. 바로 이동갈비를 판매하고 있는 산정호수 맛집 솟대입니다.

깔끔한 한옥스타일의 이동갈비집

산정호수 맛집 솟대의 비쥬얼

산정호수 근처 한화리조트 옆쪽으로는 음식점들이 쫙 늘어져있습니다. 한식부터 포천의 명물 이동갈비까지! 관광지 근처답게 정말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 목적지인 솟대도 그렇게 늘어져있는 음식점들 사이에 있습니다. 한화리조트에서 걸어서 5분정도 떨어진 솟대는 그 깔끔한 한옥스타일의 외관이 단연 눈에 들어오는 음식점 중 하나입니다.

깔끔한 한옥 옆에 뚤려있는 통유리로 내부가 보이는 구조인 솟대는 그 깔끔함이 가장 눈에 띄는 요소 중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음식점을 볼 때 깔끔함을 굉장히 중요시하는 편이다보니 솟대의 이런 깔끔함이 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솟대 영업시간

요일

영업시간

10:30 ~ 22:00

정기휴무

10:30 ~ 22:00

10:30 ~ 22:00

10:30 ~ 22:00

10:30 ~ 22:00

10:30 ~ 22:00

솟대 주차정보

관광지에 위치한 가게 답게 솟대 앞에는 전용 주차장이 따로 있습니다.

깔끔한 인테리어

솟대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깔끔한 인테리어였던 것 같습니다. 밖의 비쥬얼과 천장은 한옥의 재질이지만 안에는 깔끔하게 고깃집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춰놨습니다. 테이블 하나하나도 평소 신경써서 관리하시는지 굉장히 깔끔하더라구요. 음식점의 깔끔한 인테리어와 청결을 중시하는 저에게는 굉장히 플러스 되는 요소였습니다.

솟대의 키오스크

음식의 주문도 테이블마다 설치되어있는 키오스크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에서 원하는 메뉴를 터치하시고 주문버튼을 눌러주시면 주문이 돼서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깔끔한 기본구성

솟대의 기본 반찬구성

가장 기본으로 제공되는 솟대의 반찬구성입니다. 살짝 새콤한 소스가 들어있는 양배추와 샐러드, 김치, 양파절임, 양념게장, 잡채 등 다양한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찬은 얼마든지 리필이 가능하니 원하는만큼 리필해 드시면 됩니다.

솟대 이동갈비 후기

이번 방문에서 제가 주문한 음식은 바로 솟대의 이동갈비입니다. 위 사진은 이동갈비 2인분 양입니다. 1인분당 고기가 3덩이씩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달콤해보이는 간장양념에 살짝 절여진 이동갈비의 비쥬얼이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숯불에 불판이 어느정도 달궈줬으면 이동갈비를 올려줍니다. 이동갈비를 구울 때 주의하실점은 간장양념이 되어있다보니 잘 탄다는점! 일반 생갈비를 구울 때보다 훨씬 자주 뒤집어주어야 이동갈비를 잘 구울 수 있습니다.

적당히 색이나고 잘 익었다 싶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드시면 됩니다. 이동갈비의 경우 돼지갈비가 아닌 소갈비이기 때문에 너무 오래구우면 육즙이 날라가고 고기가 질겨질 수 있습니다. 일반 소고기를 굽는 것 처럼 바싹 굽지 마시고 적당히 색이 났을 때 먹는 것이 가장 맛있게 이동갈비를 먹는 방법입니다.

다 구워진 이동갈비의 비쥬얼입니다. 간장 양념이 겉에 살짝 발려져있어 일반 생갈비보다 좀더 갈색빛이 도는데 그 갈색빛 사이로 보이는 바싹 익지 않은 고기의 붉은빛이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맛 자체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간장양념은 살짝 달달하지만 너무 달지 않아 고기의 감칠맛과 잘 어우러지는 느낌이었고 소고기 특유의 부드러움이 살아있어 정말 맛있더라구요.

가격대는 1인분에 4만원으로 조금 있는 편이었지만 소고기라는 것을 생각하면 가격과 양 모두 납득이 가는 퀄리티였습니다.

총평

산정호수 맛집 솟대는 산정호수 근처에서 맛있는 이동갈비를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보통 이동갈비를 먹기 위해서는 이동갈비촌으로 이동해야하지만 이동갈비촌까지 이동하지 않고 산정호수 근처에서 퀄리티 좋은 이동갈비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리트인 것 같습니다.

가게도 정말 깔끔한 편이어서 위생걱정 없이 깨끗한 환경에서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이동갈비 자체의 퀄리티도 충분히 훌륭한 편이어서 굳이 이동갈비촌까지 이동할 필요성을 못 느낄 정도였습니다.

만약 산정호수 근처에서 맛있는 이동갈비 맛집을 찾으신다면 이곳 솟대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포천 쌈밥 맛집 옹기골만찬쌈밥 방문후기

포천 산정호수 카페 추천 BEST5

4 thoughts on “포천 산정호수 맛집 솟대에서 이동갈비를 맛보다”

  1. Preeclampsia is thought to originate from the placenta because of the rapid improvement of clinical symptoms of preeclampsia after placenta delivery 15, while retained placenta leads to the development of preeclampsia; the removal of the placenta by intrauterine curettage results in disappearance of the symptoms 16 what is priligy dapoxetine Additionally, the risk of recurrence when a temporary risk factor is present is much lower than the recurrence risk in unprovoked VT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