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은 연말이다보니 각종 신제품들이 많이 출시되는 달입니다. 던킨도너츠에서도 12월을 맞아 새로운 신제품들이 많이 출시됐는데요!
겨울컨셉의 시즌성 신제품들이 대부분 출시되었지만 그 외에도 앞으로 꾸준히 판매될 베이직 도넛도 신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던킨도너츠에서 새롭게 출시된 베이직도넛! 연유버터 멜팅바이츠를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베이직 도넛 연유버터 멜팅바이츠
던킨도너츠에서 12월 새롭게 출시된 도넛 연유버터 멜팅바이츠!
같은 시기 출시된 스모어 필드 도넛, 마시멜로 홀릭 도넛, 복실복실 토끼 도넛, 포근포근 곰 도넛, 윈터리스 우유 도넛, 오너먼트 먼치킨 도넛, 콧대높은 눈사람 도넛은 겨울을 컨셉으로한 시즌성 도넛이었지만 연유버터 멜팅바이츠는 꾸준히 판매되는 베이직 라인업의 도넛입니다.
멜팅바이츠의 특징은 바로 연유의 달달함과 버터의 진한 풍미라고 하는데요.
달달하면서도 풍미있는 맛을 내세운 도넛입니다.
연유버터 멜팅바이츠 가격, 칼로리 및 영양정보
그럼 지금부터 연유버터 멜팅바이츠의 가격, 칼로리 및 영양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유버터 멜팅바이츠의 가격은 2,500원입니다.
연유버터 멜팅바이츠의 칼로리는 314kcal입니다.
영양정보는 당류 11g, 단백질 4g, 포화지방 8g, 나트륨 320mg입니다.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는 밀, 대두, 우유가 있으니 드실 때 참고해주세요!
연유버터 멜팅바이츠 솔직후기
비쥬얼
연유버터 멜팅바이츠는 격자무늬로 된 도넛에 달콤한 연유를 뿌리고 위에 버터를 얹어 완성한 도넛입니다.
비쥬얼은 보는 것처럼 단순한 편입니다. 연유가 소스 형태로 들어가있지 않고 얇게 발려있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가운데에는 작은 버터 한덩이가 올라가 있습니다. 약간 스콘에 버터를 올리는게 연상되는 비쥬얼이더라구요.
반으로 컷팅한 비쥬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안에는 아무것도 필링되어있지 않은 종류의 도넛입니다. 저는 처음에 연유 도넛이라해서 안에 연유크림이 들어있나 했지만 이 도넛은 연유가 바깥에 발라져 있는 형태의 도넛이었네요.
맛
연유버터 멜팅바이츠의 맛은 연유의 달달함과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도넛 반죽의 조화가 좋은 맛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연유가 코팅되어 있어 연유의 달달함이 느껴졌고 도넛 반죽도 부드러우면서 달콤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위에 올려져 있는 버터는 살짝 버터의 풍미를 더해주는데 버터의 존재감은 생각보다 없었습니다.
연유버터라는 이름답게 연유의 존재감이 상당한 도넛이었습니다. 위 사진처럼 사이사이에 연유가 들어있어 연유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연유의 존재감이 상당해서 설탕 아이싱이 올라간 도넛과는 다른 매력이 있더라구요. 생각보다 엄청 단 편도 아니어서 무난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도넛이었습니다.
총평
던킨도너츠에서 새롭게 출시된 연유버터 멜팅바이츠는 연유의 달콤함이 인상적인 도넛이었습니다. 다른 도넛과 다르게 연유의 풍미가 가득한 편이어서 다른 도넛과 차별화되는 풍미가 확실히 있더라구요.
단맛도 강한 편은 아니어서 호불호 없이 먹기 좋은 도넛이었습니다. 던킨도너츠의 다른 도넛들이 너무 달게 느껴진다면 연유버터 멜팅바이츠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