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오카페by아카렌가 용산아이파크몰에서 맛있는 소금빵을 만나다

재작년부터 유행을 하더니 이제는 스테디샐러도 자리잡은 빵이 있죠. 바로 소금빵입니다. 소금빵은 그 인기에 힘입어 정말 다양한 카페나 빵집에서 판매하고 있고 소금빵 전문점도 많이 생겼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용산아이파크몰 내부에 새로운 소금빵 전문점이 생겨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용산아이파크몰 오시오카페by아카렌가입니다.

용산아이파크몰 6층에 위치한 오시오카페by아카렌가

용산아이파크몰 오시오카페by아카렌가의 외관

용산아이파크몰 6층은 CGV바로 옆에 붙어있기 때문에 용산아이파크몰 내에서도 가장 입지가 좋은 곳입니다. 그곳에 바로 오시오카페by아카렌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뭔가 소금빵을 팔것같지 않은 굉장히 모던한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있지만 소금빵을 판매하는 소금빵 전문점입니다.

오시오카페는 (주)오시오에프앤비가 쿠키 소금빵의 달인으로 소개된 ‘아카렌가 베이커리’와 협약해 오픈한 매장으로 이때까지 팝업으로 선보였던 소금빵을 꾸준히 선보이는 1호 매장입니다.

오시오카페by아카렌가의 영업시간

요일

영업시간

10:30 ~ 22:00

10:30 ~ 22:00

10:30 ~ 22:00

10:30 ~ 22:00

10:30 ~ 22:00

10:30 ~ 22:00

10:30 ~ 22:00

주차정보

오시오카페by아카렌가는 용산아이파크몰 내부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용산아이파크몰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굉장히 모던한 인테리어

오시오카페의 내부인테리어는 굉장히 모던한편입니다. 약간 요즘 유행하는 커피전문점같은 느낌의 인테리어인데 솔직히 소금빵과는 전혀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약간 삭막하다고 느낄정도로 깔끔하고 모던해서 빵을 먹기에 좋은 분위기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가게 한쪽에는 테이블이 쭉 늘어져있고 한쪽에는 주방이 위치해있어 계속해서 소금빵을 굽고 있습니다. 직접 소금빵을 굽고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은 정말 좋았던 것 같지만 뭔가 빵을 먹기 좋은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는 아니어서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오시오카페의 메뉴구성

오시오카페의 소금빵들

오시오카페는 소금빵전문점이다보니 다양한 종류의 소금빵을 판매하고있습니다. 총 4종류의 소금빵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클래식 소금빵, 명란 소금빵, 초코 소금빵, 쿠키 소금빵 총 4종류입니다.

기본 소금빵만 접해봤던 저에게는 다양한 소금빵을 접해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재미있더라구요. 소금빵 외에도 음료도 판매하고 있으니 카페에서 드실분은 함께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시오카페by아카렌가 메뉴 리뷰

클래식소금빵

클래식소금빵 3,500원

오시오카페의 가장기본인 클래식소금빵입니다. 오시오카페의 소금빵은 일본 시오빵의 원조인 팡 메종의 조언을 받아 일본 원조 시오빵에 가깝게 만든 빵이라고 해서 기대가 많았습니다.

오시오카페의 소금빵은 일단 버터의 향은 생각보다 약한 편이었습니다. 빵을 갈라봤을 때 버터가 들어간 구멍이 작은 것을 보면 클래식 소금빵에는 생각보다 버터가 적게 들어가는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버터가 적게 들어간 것에 비해서 가운데 소금이 주는 염도는 꽤 높은편이었어요.

버터향은 보통으로 담백한 편이었고 짠맛은 일반적인 소금빵에 비해 강한 편이었습니다. 일본에서 시오빵을 먹어본 적이 없어 원조 시오빵과 얼마나 가까운지 모르겠지만 나름의 특색은 확실히 있는 소금빵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버터풍미가 강렬한 소금빵을 좋아하는 편이어서 살짝 아쉬웠지만 담백한 스타일의 소금빵을 좋아하신다면 충분히 만족하실만한 소금빵이었습니다.

명란소금빵

명란소금빵 4,500원

소금빵 위에 명란을 올려 구운 명란소금빵입니다. 명란바게트처럼 소금빵 위에 명란을 올려 구웠는데 살짝 탄듯하면서도 짭짤한 명란의 향이 강렬한 소금빵입니다. 명란의 강렬한 짠맛과 함께 시즈닝의 맛이 확 들어오더라구요. 소금빵 특유의 버터풍미보다는 명란의 맛이 지배적인 맛이었지만 버터가 흘러나와 바삭해진 바닥과 함께 위에 명란이 올라간 부분의 식감이 바삭해서 정말 좋더라구요.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부드럽고 명란의 강렬한 맛이 합쳐져서 특유의 매력은 확실한 소금빵이었습니다. 소금빵 본연의 맛을 좋아하신다면 조금 아쉬울 수도 있지만 명란 특유의 짭짤하면서도 감칠맛있는 풍미를 좋아하신다면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소금빵이었습니다.

총평

용산아이파크몰 오시오카페by아카렌가는 일본 시오빵 원조인 팡 메종과 함께 구현한 소금빵을 맛볼 수 있는 소금빵 맛집이었습니다. 총 4종류의 소금빵 중 2종류를 먹어봤지만 모두 특유의 매력이 살아있는 맛있는 소금빵이었습니다.

솔직히 기본 소금빵은 버터리한 소금빵을 좋아하는 제 취향에는 조금 벗어나있었지만 소금빵의 퀄리티자체는 충분히 괜찮은 소금빵인 것 같습니다. 특히 명란소금빵은 특유의 독특한 매력이 확실히 있어 소금빵을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경험할만한 제품인 것 같네요.

그동안 팝업으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오시오카페의 소금빵을 항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용산아이파크몰 맛집 호우섬에서 홍콩음식을 제대로 만나다

용산아이파크몰 맛집 아그라에서 커리에 제대로 빠지다

용산아이파크몰 토끼정에서 한국화된 일본 가정식에 빠지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