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남산돈까스 남산돈까스전문점에서 진짜 남산돈까스를 만나다

최근 무빙에서 남산에서 돈까스를 먹는 장면이 나오면서 남산돈까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진짜 원조 남산돈까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진짜 남산 원조 돈까스인 남산돈까스 전문점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남산 돈까스거리에서는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원조 남산돈까스

남산돈까스의 외관

돈까스를 남산의 명물로 알리고 지금의 남산 돈까스 거리를 만든 사장님이 운영하는 가게는 아이러니 하게도 남산 돈까스 거리와는 조금 떨어진 소파로23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92년 처음 영업을 시작하시고 남산에서 돈까스를 유명하게 만드셨지만 지금 있는 101번지 남산돈까스 때문에 밀려나 남산 돈까스 거리에서 조금 떨어진 지금의 위치에 자리잡으셨다고 합니다.

남산 돈까스 원조에 대해 항상 논란이 있어왔지만 소송을 통해 확실히 인정을 받은 후 많은 사람들이 진짜 원조인 남산돈까스전문점을 많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남산돈까스전문점 영업시간

요일

영업시간

09:00 ~ 22:00

09:00 ~ 22:00

09:00 ~ 22:00

09:00 ~ 22:00

09:00 ~ 22:00

09:00 ~ 22:00

09:00 ~ 22:00

주차정보

남산돈까스전문점 앞에는 바로 주차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 자리도 꽤 있는 편이라 주말만 아니라면 무난히 주차가 가능한정도입니다.

사람들로 가득한 내부

최근 드라마 무빙을 통해 남산돈까스에 대한 관심이 늘어서였을까요. 남산돈까스전문점은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내부는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지만 테이블이 알차게 들어있었고 돈까스 특성상 회전률이 빠른 편이라 웨이팅을 해도 시간은 길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진짜 원조남산돈까스집답게 메뉴판 옆에는 방문한 유명인들의 싸인도 가득 붙어있었습니다. 진짜 남산 원조 남산돈까스로 인정을 받은 후 사람들이 많이 찾아주는것 같아 괜히 저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남산돈까스전문점의 메뉴구성

남산돈까스전문점의 메뉴판

남산돈까스전문점의 메뉴구성은 크게 돈까스와 탕류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돈까스류는 돈까스, 생선까스, 치즈까스와 돈까스와 생선까스를 모두 먹을 수 있는 반반까스로 구성되어 있었고 탕류는 꽁치김치찌개, 순두부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돈까스전문점답게 돈까스가 가장 맛있겠지만 의외로 순두부찌개가 맛있다는 후기가 많더라구요. 살짝 느끼할 수 있는 돈까스와 함께 주문해 나눠먹어도 충분히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기본 반찬구성

남산돈까스전문점에서는 반찬으로 고추와 깍두기가 제공됩니다. 고추의 경우 그렇게 맵지 않은 고추여서 식전에 입가심하거나 돈까스가 느끼할 때 하나씩 먹기 참 좋더라구요. 그리고 생각보다 깍두기가 정말 감칠맛있고 맛있었습니다. 약간 달달하면서도 매콤해서 돈까스가 느끼할 때 하나씩 집어먹기 참 좋더라구요.

기본 반찬과 함께 돈까스를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스프가 제공됩니다. 스프의 맛은 오뚜기 크림스프 맛이었어요. 옛날 경양식집에서 주는 스프 바로 그 맛입니다.

남산돈까스전문점 메뉴 리뷰

돈까스

원조 남산돈까스의 돈까스

돈까스 11,000원

원조 남산돈까스의 돈까스입니다.

엄청나게 크지는 않지만 큼직한 돈까스 하나와 옆에 가니쉬로 케요네즈가 뿌려진 양배추 샐러드와 스위트콘이 제공됩니다. 돈까스의 크기는 엄청 크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크기를 키우기 위해 얇게 핀 왕돈까스보다는 이런 돈까스 스타일을 좋아하기에 만족스러운 크기였습니다.

원조 남산돈까스의 돈까스를 자른 모습

돈까스 고기의 경우 너무 얇지 않아서 좋았고 튀김도 바삭하게 잘 됐습니다. 위에 뿌려진 소스는 그냥 흔히 먹을 수 있는 데미그라스 소스 베이스의 돈까스 소스였습니다.

딱 잘 만들어진 일반적인 돈까스정도의 맛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크게 특별함은 없었고 그냥 동네에서 먹을 수 있는 정도의 돈까스의 퀄리티였습니다.

반반까스

원조 남산돈까스의 반반까스

반반까스 12,000원

생선까스와 돈까스를 모두 먹을 수 있는 반반까스입니다.

기본 돈까스보다는 살짝 작은 돈까스가 한덩이 나오고 생선까스가 작게 한조각 제공됩니다. 생선까스 위에는 타르타르소스가 얹어져서 제공됩니다.

기본 돈까스와 가니쉬 구성은 일반 돈까스와 동일하게 제공되서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돈까스 리뷰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반반까스의 생선까스를 자른 모습

생선까스의 경우 명태살에 튀김옷을 입혀 바삭하게 잘 튀긴 생선까스였습니다. 일반적인 생선까스와 큰 차이는 없지만 잘 튀겨진 튀김을 따뜻할 때 먹을 수 있다는 것은 확실히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일반돈까스만 먹기 살짝 물릴 때 곁들여 먹기 좋더라구요.

1,000원만 추가하면 생선까스도 함께 드실 수 있기 때문에 생선까스를 싫어하지 않으신다면 일반 돈까스보다 반반까스를 주문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총평

원조 남산돈까스인 남산돈까스 전문점은 진짜 원조로 인정받으신 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솔직히 돈까스 맛은 특별한 것 없이 그냥 돈까스 맛이어서 남산 돈까스에 대한 큰 기대를 가지고 방문하면 실망할 가능성이 높은 곳입니다.

그냥 맛에 대한 큰 기대보다는 남산에 방문하는김에 돈까스를 먹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방문하신다면 나쁘지 않은 정도인 것 같습니다. 평일에도 살짝 웨이팅이 있지만 돈까스 특성상 회전률이 높아 크게 기다리지 않고 드실 수 있답니다.

요즘같이 날씨가 좋은 날 남산에 방문하시는김에 한번쯤 들러보시면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여의도 돈대리돈까스백반에서 무한리필 돈까스 백반에 빠지다

노량진 맛집 삼삼가마솥돈까스에서 양많은 돈까스에 빠지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