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자연도소금빵 줄서서 먹는 소금빵 맛집

2021년 소금빵이 큰 인기를 끈 후 소금빵은 이제는 한국에서 스테디샐러로 자리잡았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베이커리에서 소금빵을 판매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러다보니 소금빵만 판매하는 전문점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성수동에 위치한 소금빵 전문점을 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성수동 자연도소금빵입니다.

자연도소금빵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56-1 1층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전화번호

02-463-2245

별점

영종도 소금빵의 성수동 상륙

성수동 자연도소금빵 외관

요즘 가장 핫한 곳 중 하나인 성수동에 영종도에서 유명한 소금빵 맛집 자연도소금빵이 상륙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소금빵을 만들기 위해 100가지 재료테스트와 1천번의 구움테스트를 거쳐 만들어졌다고 하는 자연도소금빵은 그 특유의 맛과 풍미로 엄청나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자연도 소금빵의 본점은 영종도에 위치하고 있는데 소금빵을 하루 7천개나 판매할정도로 영종도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자연도소금빵이 최근 서울에 진출해서 지점을 늘려가고 있어요. 그렇게 처음 생긴 지점이 바로 성수동에 자리잡았습니다.

성수동은 핫한만큼 핫한 베이커리도 엄청나게 많은데요. 그런 빵의 격전지 속에서도 자연도소금빵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갈 정도로 선전하고 있는 중입니다.

성수동 자연도소금빵 영업시간

요일

영업시간

09:00 ~ 22:00

09:00 ~ 22:00

09:00 ~ 22:00

09:00 ~ 22:00

09:00 ~ 22:00

09:00 ~ 22:00

09:00 ~ 22:00

자연도소금빵 주차정보

자연도소금빵은 성수동 골목에 위치한 가게여서 따로 주차공간이 없습니다. 만약 차를 가지고 방문하셨다면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깔끔하면서 단순한 인테리어

자연도소금빵은 테이크아웃으로만 판매하는 만큼 굉장히 직관적인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나무 질감의 매대에는 가마솥이 올려져 있고 그 안에는 소금이 가득 차있었어요. 그리고 그 옆에는 소금빵의 모형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누가봐도 우리는 소금빵을 판다는 것을 알 수 있을정도로 직관적이더라구요. 소금빵 단일 메뉴만을 판매하는만큼 이런 직관성은 굉장히 인상적이게 다가왔습니다.

자연도소금빵 성수점은 줄이 길다보니 줄 서는 방식도 특이합니다. 가게 오른쪽에는 빵을 결제하는 줄이 있고 왼쪽에는 빵을 받는 줄이 있어요. 먼저 오른쪽에 줄을 서서 키오스크로 빵을 구매하신 후 왼쪽으로 가셔서 빵을 받아가시면 되는 구조입니다.

자연도소금빵의 메뉴정보

자연도 소금빵의 메뉴판

자연도소금빵은 소금빵 단일메뉴만 판매합니다. 이 소금빵도 낱개로는 판매하지 않고 4개 1세트로만 판매하고 있어요. 가격은 4개 1세트에 12,000원! 하나에 3,000원꼴입니다.

자연도소금빵 나오는 시간

자연도소금빵 빵나오는 시간

자연도소금빵은 하루 6번 빵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있습니다. 이 시간외에 방문하시면 빵이 나오는 시간까지 기다리셔야 해서 최대한 빵 나오는 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제 경험상 오후 3시반에 나왔던 소금빵의 경우 4시10~20분 정도가 지나면 다 떨어져서 다음 타임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꼭 시간을 확인하시고 시간에 맞춰 방문하세요!

자연도소금빵 메뉴 리뷰

메뉴마다 적혀있는 별점은 메뉴에 대한 제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별점은 주관적일 수 있으니 구매하실 때 참고만 해주세요! 아래 표는 각 별점에 대한 제 평가기준입니다.

쓰레기(절대 사지마세요)

★★

나쁘지 않지만 애매한편

★★★

무난히 맛있다.

★★★★

맛있다.

★★★★★

정말 맛있다. 국내 최정상급

자연도소금빵

자연도소금빵 4개 1세트

자연도소금빵 1세트(4개) 12,000원

별점: ★★★★☆

4개 한세트로 구성된 자연도소금빵입니다. 1세트를 구매하시면 이런식으로 종이가방에 포장된 소금빵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안에는 총 소금빵이 4개 들어있어요.

자연도소금빵을 접시에 담은 모습입니다. 가격이 개당 3,000원이다보니 확실히 일반 소금방에 비해 크기가 큰 편이에요. 윗면은 잘 구워져 구움색도 예쁘게 나 있고 위에는 소금이 살짝 뿌려져있습니다. 보통 소금빵에는 굵은 소금인 펄솔트를 많이 뿌리는데 자연도 소금빵은 얇은 소금을 뿌렸더라구요.

자연도소금빵의 정보

자연도소금빵을 만들 때 캐나다산 최고등급 CW1 밀을 사용했고 버터의 경우 프랑스 최초의 AOP 인증 버터를 사용했다고 하니 아마 레스큐어 버터를 사용한듯 합니다. 소금의 경우 프랑스 토판 천일염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아마 게랑드 소금을 사용한듯 합니다.

소금과 버터에 대한 정보는 자연도소금빵에서 확실하게 공개하지 않아 정확하진 않지만 적혀있는 설명을 보면 레스큐어 버터와 게랑드 소금을 사용한게 확실해 보입니다.

자연도소금빵의 단면

아무튼 이런식으로 확실히 좋은 재료들로 만들다보니 소금빵의 맛의 퀄리티는 상당히 뛰어난 편이었어요. 소금의 양은 적어보여도 전체적으로 짭짤함이 강한 편이었고 버터도 풍미가 강한 레스큐어 버터를 사용해 버터의 풍미가 굉장히 강했습니다.

거기에 굽는 과정에서 새어나온 버터가 소금빵 바닥면을 튀기듯이 구워 바삭하면서도 버터향 가득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바닥면이 튀기듯이 구워진 소금빵을 정말 좋아하는 편이어서 제 취향을 정확히 저격한 듯한 맛이었어요.

전체적으로 버터향도 강하고 짠맛과 버터리한 맛의 조화도 좋아 퀄리티 하나만큼은 확실한 소금빵이었습니다. 이때까지 다양한 소금빵을 먹어봤는데 확실히 손에 꼽힐만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소금빵이었네요.

총평

성수동에 새롭게 자리잡은 자연도소금빵은 소금빵 단일메뉴로 확실하게 승부를 보는 소금빵 맛집이었습니다. 소금빵 단일메뉴만 판매하다보니 소금빵의 퀄리티 하나만큼은 어마어마하더라구요. 재료도 손에 꼽힐 정도로 좋은 재료를 사용했고 맛도 훌륭한 편이어서 개당 3,0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성수동을 지나다니면서 자연도소금빵 앞은 항상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는데 왜 그렇게 붐비는지 확실히 알만한 소금빵이었네요. 정말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퀄리티 높은 소금빵을 판매하고 있어 소금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만족할만한 소금빵 맛집입니다.

빵 나오는 시간에 맞춰가시면 오래기다리지 않고 바로 구매하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분들은 위에 적어둔 빵 나오는 시간에 맞춰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성수동 뺑드에코에서 바게트, 깜빠뉴 등 다양한 건강빵을 만나다

성수동 후후베이크에서 다양한 페스츄리를 만나다

송정동 온더 퀄리티 좋은 디저트가 가득한 파티스리

2 thoughts on “성수동 자연도소금빵 줄서서 먹는 소금빵 맛집”

Leave a Comment